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스토리

자동차 스토리 - 자동차 유리막 코팅 효과!

안녕하십니까! 자동차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유리막 코팅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유리막 코팅 효과

자동차 유리막 코팅 효과

 머릿결이 상하지 않도록 코팅을 하는 것처럼 우리가 매일 타고 다니는 자동차에도 유리막 코팅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운전자분은 이미 알고 계실 겁니다. 가격도 천차만별이고 직접 하거나 업체에서 하거나 방법도 참 많습니다. 자동차 유리막 코팅은 코팅제를 유리에 도포한 다음 경화시켜서 얇은 피막을 형성해주는 원리입니다. 왁스계열이 아닌 유리의 주요 성분으로 이루어진 코팅제를 이용해서 단단한 보호막을 형성하여 바로 유리를 보호해주는 역할이랍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피부만 좋아도 굉장히 동안의 효과를 보는 경우를 생각해보면 될 것 같습니다. 자동차 유리막 코팅은 사람으로 치면 피부에 투자하는 거로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이 도장 상태가 나중에 중고차를 거래할 때 가격에도 영향을 주니 차를 아끼는 분들이라면 아마도 이 유리막 코팅은 다들 하셨을 겁니다. 유리막 코팅을 한다고 해서 무조건 아무런 상처도 생기지 않는다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는 사실과 다릅니다.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물론 왁스보다야 튼튼한 보호막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아주아주 얇은 피막을 형성한 것이기 때문에 무조건 충격에 끄떡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휴대전화 강화유리 액정필름처럼 일상생활에서의 잔 흠집을 막아줄 뿐이지 어떠한 충격에도 견딜 수 있는 것은 아니니 오해가 없으셔야 합니다. 유리막 코팅은 어떤 제품을 쓰냐에 따라 가격도 다르고 그 효과도 다르답니다. 특히 광택을 해준 후 유리막 코팅을 같이 해주면 그 효과가 훨씬 강화됩니다. 그래서 한번 유리막 코팅을 하시는 분들은 꼭 다시 유리막 코팅을 찾아 오십니다. 요즘은 다들 손수 직접 코팅을 하시지만 웬만하면 제대로 된 업체의 도움을 받길 추천해드립니다. 잘못하면 스크래치가 발생할 수도 있고 사후관리까지 고려한다면 셀프 보다는  시공방법과 제품의 특성을 전문적으로 알고 있는 전문가의 손길이 닿는 것이 더 성공적이지 않을까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꼭 스스로 하신다면 시공하기 전 오염물질은꼭 제거 후 작업하시고 간단하게라도 광택 작업을 하신 후 유리막 코팅을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누가 하던지 코팅의 효과를 정말 잘 유지하시려면 운전자의 관리는 필수라는 것쯤은 다들 아실 겁니다. 얇은 막으로 보호해주는 것이고 방법과 제품의 차이 때문에 유지 기간은 다양합니다. 그렇지만 좋은 제품과 시공 실력으로 1차 관리를 하고 운전자의 지속적이고 세심한 2차 관리가 있다면 최대 2년까지도 유지되니 해 볼 만할 것 같습니다. 출퇴근 시 항상 타고 다니니 내 얼굴과도 같다고 생각하며 깨끗하게 관리하여 아껴준다면 타시는 차량은 정말 다른 차와 비교했을 때 연식 대비 꽤 차이가 날 겁니다.

 

오늘은 자동차 유리막 코팅 효과에 대해사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