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 스토리

증권 스토리 - 미래산업 먹거리 테슬라(+머스크)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증권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미래 산업 먹거리인 테슬라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미래산업 먹거리 테슬라(+머스크)

미래산업 먹거리 테슬라(+머스크)

 주식은 단순히 돈을 버는 수단일 수도 있지만, 미래산업에 대해 고민해보고 상상해보고 투자해보는 재미를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이에 대해 회의적인 투자자들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앞으로의 자녀들이 자본주의 시대에 주식과 산업 그리고 세상에 관심을 가지기 위해서는 우리부터 이런 고민을 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머스크 형님의 테슬라를 보면서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사람들은 왜 테슬라에 대해 열광하는지 말입니다. 미래를 실현시킬 수 있다는 기대감과 미래산업의 주축이 될 것이라는 예측이 담겨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민간 유인우주선의 성공. 화성에 대한 열망을 가진 머스크 형님은 몇 수 앞을 보신 겁니까? 최근에 테슬라의 ​'SpaceX'로 민간 유인우주선이 성공했습니다. 머스크 형님은 인류의 화성 이주를 꿈꾸고 있습니다. 정말 허황된 말인 것 같은데 지금까지의 행보는 이 형님 뭔가 하나 일낼 것 같은데? 하는 생각을 들게 합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 테슬라는 전기차로 유명합니다. 테슬라의 등장이 무서운 이유는 자동차와 같은 전통적인 산업이 이제는 전자기기로 바뀐다는 점입니다. 이동수단으로의 자동차가 아니라 첨단기술을 이용한 전자기기가 되는 것입니다. 올해 발표한 테슬라의 사이버 트럭 가격이 4700만 원 이랍니다. 이번에 발표한 사이버 트럭은 굉장히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차량은 콘셉트 차량이 아니라 정말로 생산 가능한 디자인을 들고 왔습니다. 전기차에, 가격도 4700만 원이면, 가슴이 웅장해집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 테슬라의 주가 상승을 설명하기에는 아쉽습니다.  테슬라 산업의 3 대장 중 하나인 하이퍼루프 바로 이 하이퍼루프도 있습니다. 물류운송과 이동수단의 혁신이 될 수도 있는 기술입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진공관 안에서 1200km로 다니는 겁니다.

테슬라의 주가

1. 전기차
2. SpaceX
3. 하이퍼루프
4. 앨론 머스크


 라는 CEO와 미래산업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 분석의 기본인 BM과 CEO의 매력이 높은데 실적은 거지니 뭔가 싶은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렇기에 거품이다 저평가다 하는 논쟁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지금은 뭐 아무것도 없기 때문입니다. 코로나로 뉴 노멀 시대가 오면서 언택트와 전기차 5G 등등의 기술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저는 물음이 생겼습니다.​ 과연 테슬라 다음으로 이어지는 산업은 무엇일까에 대한 고민입니다. 미래산업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면, 미래의 미래산업은 무엇이 될지 한 번쯤 생각해보게 됩니다. 머지않을 미래에 우리는 AI와 자율주행으로 운행되는 자동차와 5G와 IOT로 묶인 스마트시티가 조성될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의 가치투자자들은 언택트, 기술주, 5G 등에 열광하는 것입니다.


1. 우주항공 
2. 헬스케어 
3. 환경

 
이렇게 세 가지가 미래의 미래산업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미래의 미래산업에 대한 생각을 앞으로 적어볼 예정입니다. 여러분은 미래산업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미래의 미래산업은 어떻게 될까요? 우리는 어떻게 살고 우리의 후손들은 어떤 세상 속에 있을까요?

 

오늘은 우리의 미래산업 먹거리인 테슬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